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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elopment/Android

[번역] CameraX 기초 예제 - Part1

레카아범 2022. 2. 11. 11:3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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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droid Jetpack

본 포스트는 developer.android.com 에 작성되어 있는 Getting Started with CameraX 문서를 한글로 번역한 문서입니다.
본래 한 포스트로 작성되어 있으나, 티스토리 블로그의 문제인지 자꾸 포스팅이 날아가는 오류가 발생해 부득이 나눠 발행합니다.

[번역] CameraX 기초 예제 - Part1 (현재)
[번역] CameraX 기초 예제 - Part2
[번역] CameraX 기초 예제 - Part3

 

1. 시작하기 전에

이 CodeLab에서는 카메라X를 사용하여 뷰파인더를 보여주고, 사진을 찍고, 카메라의 이미지 스트림을 분석하는 카메라 앱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울 것입니다.

이를 위해 뷰파인더 디스플레이부터 실시간 프레임 분석까지 다양한 카메라 조작에 활용할 수 있는 카메라X의 활용 사례 개념을 소개합니다.

 

전제조건

기본 안드로이드 개발 경험.

 

할 일

CameraX 종속성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십시오.

Activity에서 카메라 미리 보기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.

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앱을 만들어서 스토리지에 저장하세요. (ImageCapture 사용 사례)

카메라에서 실시간으로 프레임을 분석하는 방법을 배웁니다. (ImageAnalysis 사용 사례)

 

필요한 것

안드로이드 기기.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에뮬레이터도 작동합니다. 우리는 안드로이드 11 이상 기반의 AVD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

최소 API 수준 21

Android Studio 3.6 이상.

2. 프로젝트 생성

1. Android Studio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Empty Activity를 선택 합니다.

2. 그런 다음 앱 이름을 "CameraX App"으로 지정합니다. 언어가 Kotlin으로 설정되어 있는지, 최소 API 레벨이 21(CameraX에 필요한 최소값)인지 AndroidX 아티팩트를 사용하는지 확인하십시오.

 

 

Gradle 종속성 추가

  1. 모듈단위의 빌드 그래들 build.gradle(Module: app)파일을 열고 dependencies 섹션 내에서 CameraX 종속성을 추가합니다 .
def camerax_version = "1.0.1"
// CameraX core library using camera2 implementation
implementation "androidx.camera:camera-camera2:$camerax_version"
// CameraX Lifecycle Library
implementation "androidx.camera:camera-lifecycle:$camerax_version"
// CameraX View class
implementation "androidx.camera:camera-view:1.0.0-alpha27"
  1. CameraX에는 일부 Java 8의 메서드가 필요하므로 컴파일 옵션을 설정해야 합니다. android블록 의 끝의 buildTypes뒤에 다음을 추가합니다.
compileOptions {
    sourceCompatibility JavaVersion.VERSION_1_8
    targetCompatibility JavaVersion.VERSION_1_8
}
  1. 아직 추가되지 않았다면 이 플러그인을 상단에 추가하세요. Android Studio 버전에 따라 다음 중 하나를 적용해야 합니다. (data binding 으로 변경해서 사용하세요)
apply plugin: 'kotlin-android-extensions'
plugins {
   id 'kotlin-android-extensions'
}

Sync Now 메시지가 표시되고 클릭하면 앱에서 CameraX를 사용할 준비가 완료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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